권위 무너뜨리기

그 사람 교수래. 오~. 이런 식이다. 시간 강사도 교수라 불린다. 그리고 교수 대접을 받는다. 교수 외 집단에서 말이다. 

아는 사람이 있다. 여기 미국 대학에서 시간 강사를 한다. 이 사람 왈, 다들 자신이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하는 것이라 당연히 생각하는 것이 싫다고 했다. 이런 사람도 있고 오히려 은근슬쩍 자신을 내세우는 사람도 있다.

교수래 게다가 미국에서. 사람들 완전히 넘어간다. 교수에도 여러 가지 교수가 있다. 다들 알다시피.

흔히 사람들 말하는 어머니 친구 자식, 이놈이 집에다 자신이 미국에서 교수라고 했다나 이름하고 학교 알려달라고 해서 아주 대놓고 밟아 버렸다. 어렸을 때 이런 가짜는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한두 놈이 아니다. 은근슬쩍 애들 가르친다고 뉘앙스를 풍겨 자신이 교수라 하는 놈들 말이다.

제발 거짓말하지 말고 살자. 그래 네놈이 천 년 만 년 산다면 예외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